건강에 진심인

휴롬의 일 이야기, 두번째

“휴롬에 입사 후, 직접 제품을 사용하면서 제약회사들과 이별했어요!”

👤𝗩𝗼𝗹.𝟮 ㅣ중국 마케팅 담당 방하영 님

휴롬을 만나기 전-후가 완전히 뒤바뀌었다는 하영 님.
중국에 날것 채소과일 라이프를 전파하는 채소과일 러버 하영 님의 

‘날것’ 휴롬 라이프를 만나보세요!




🧑‍💻️Q: 안녕하세요 하영님,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A: 안녕하세요, 저는 휴롬엘에스에서 중국 관련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방하영입니다 :)

중국 15억 인구의 건강을 책임지려니 어깨가 무거운데요~! ㅎㅎ 보다 젊은 감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중국 소비자들에게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채소·과일 섭취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중국 앰버서더와의 재미있는 활동까지 추가하여 더 널리 알려보고자 합니다.



🧑‍💻️Q: 휴롬에 입사한 뒤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A: 가장 큰 변화를 이야기하자면 제약회사와의 이별이었던 것 같아요. 사실 요즘 영양제 안 드시는 분 없을 거 같아요. 저도 오랜 기간 매일 종합비타민과 유산균을 챙겨 먹었는데요. 휴롬에 입사한 후 채소·과일에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저희 몸에 필요한 이로운 영양소가 많이 있다는 걸 알았고, 매일 챙겨 먹던 각종 영양제와 작별했어요. 이제는 거의 매일 집에서 착즙주스를 챙겨 마시고 있답니다!



🧑‍💻️Q: 중국 마케팅 부서에 지원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A: 저의 강점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되어 지원하게 되었어요. 중국에서의 11년 생활은 저에게 누구보다도 중국을 잘 이해하는 중국통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경험이거든요. 이 경험을 바탕으로 휴롬의 글로벌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Q: 중국 마케팅은 주로 어떤 채널을 통해 진행되나요? SNS나 바이럴 관련하여 중국만의 특징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 중국에서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모두 차단되어 있기 때문에 접속이 불가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또한 중국만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됩니다. 대표적인 플랫폼으로는 샤오홍슈와 도우인이 있습니다. 중국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신뢰성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연예인 등 어느 영역에서든 신뢰성이 높은 사람들이 제품을 추천하는 식의 마케팅 방식을 활용하고 있어요 :)


🧑‍💻️Q: 한국에서는 요즘 CCA 주스 열풍인데 중국에서는 어떤가요?


🎙️A: 저도 요즘 한국에서 CCA 주스가 인기인 것을 체감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는 한국만큼 열풍은 아니지만 저희가 작년부터 중국에서 CCA 주스 확산 관련 마케팅을 진행했고, 현지 반응도 좋았습니다. 실제로 최근 중국 SNS에서도 관련 콘텐츠들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Q: 한국 시장과 비교했을 때, 중국 소비자들의 착즙에 관한 생각과 휴롬 착즙기에 대해 이미지는 어떤가요?


🎙️A: 중국에서 착즙은 보양(양생)의 한 가지 방법으로 많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유명 연예인 및 해외 유명 모델들이 착즙주스를 많이 마시고 있어서 최근에는 다이어트, 몸매관리 목적으로도 관심 있게 보는 거 같아요. 휴롬 착즙기는 2011년부터 중국에 본격 진출하였고, 휴롬은 착즙기 창시 브랜드로서 중국 내에 '착즙기'라는 새로운 가전 카테고리를 만들었어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중국 소비자들에게 휴롬의 착즙기는 '프리미엄 착즙기'로서 신뢰할 수 있고 좋은 제품이라는 이미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Q: 중국 문화권에서만 특별히 맛볼 수 있는 채소·과일이 있나요? 한국과 다른 점이 있다면요?


🎙️A: 중국에서는 정말 다양한 과일들을 맛볼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땅이 넓은만큼 온대부터 아열대까지 다양한 기후가 존재하고, 전국적으로 가지각색의 과일들이 생산되기 때문이죠. 대표적으로 요우즈라 불리는 중국 자몽이 있는데요! 자몽과 맛이 비슷하지만 쓴맛이 거의 없고 단맛이 강해 현지인들에게 널리 사랑받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껍질의 향이 좋아 천연 탈취제로 활용해도 정말 좋답니다 ~!



🧑‍💻️Q: 한국과는 다른, 중국 소비자만의 채소·과일 소비 특징이 있나요?


🎙️A: 한국보다 좀 더 채소·과일 성질에 진심인 거 같아요. 채소·과일도 크게 찬 성질과 더운 성질로 나눠지는데, 중국 사람들은 이 부분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임신 준비 또는 생리기간에는 찬 성질의 채소·과일 섭취를 피하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Q: 이런 차이점에 따라 중국 시장/소비자를 겨냥하는 마케팅 방법도 다를 거 같아요. 어떤 특징이 있나요?


🎙️A: 중국은 따뜻한 차나 음료, 미지근한 맥주를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중국 사람들에게 ‘착즙 주스’는 찬 음료로 인식되어 있어서 특히나 날이 추워지는 겨울 시즌에는 주스 콘텐츠 보다는 착즙주스를 활용한 중국 현지화 레시피 또는 휴레(착즙찌꺼기)를 활용한 요리 콘텐츠 위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Q: 휴롬에서의 생활 중 하영 님만의 '날 건강하게 해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A: 저의 '날것'은 바로 사내 볼링 동호회 활동입니다! 🎳 사실 육체적인 건강도 정말 중요하지만, 정신적 건강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휴롬에서는 임직원들의 정신적 건강을 위해 한 달에 한번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해주고 있어서, 다양한 부서의 동료분들과 소통도 하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다는 점에서 저를 건강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Q: 단 5초 안에 휴롬을 어필한다면?


🎙️A: 여러분 모두 건강해지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휴롬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하영 님과 휴롬의 이야기가 더 궁금하다면? 


👉 인터뷰 풀영상 보러가기


👉 지금 바로 휴롬엘에스에 지원하고 싶다면?

  • sns-icons
  • sns-icons
  • sns-icons
  • sns-icons
made with Greeting